세계인의 날 기념 「IFEZ Together Day」행사 “눈길”

2015-05-20 10:3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서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매년 5월 20일 법무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와 병행해 국제도시인 IFEZ에서도 다양한 민족․문화권의 사람들이 모여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키 위해 이날 ‘IFEZ Together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IFEZ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로서 “Let's Go Together! (같이 갑시다!)!”라는 슬로건하에 IFEZ에 거주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 등 20여개국 100여명이 참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세계인의 날 기념 「IFEZ Together Day」행사 참가자들[사진제공=IFEZ]

이번 행사의 1부는 시정견학으로서 참가자들에게 인천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견학지인 컴팩스마트시티 및 IFEZ 홍보관 관람, 수도권매립지 및 경인아라뱃길 홍보관을 둘러봤으며, 2부에서는 내 ․ 외국인 함께 어우러지는 Social Networking으로 진행돼 내 ․ 외국인의 언어 및 문화교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IFEZ Together Day’행사에 참여한 내․외국인들이 Let's Go Together! (같이 갑시다!)라는 슬로건 취지에 맞게 서로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주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