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 NCS 기반 채용 설명회

2015-06-04 11:27
  • 글자크기 설정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이담철)는 최근 130개 공공기관 등에서 채용시 적용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능력중심 채용 방안을 취업준비생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일 대진대학교에서 실시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사채용 컨설팅 전문가인 연구소 혜인의 이종호 이사가 참석해 취업준비생들의 눈높이에서 NCS 기반 능력중심 채용의 준비방안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한 취업준비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NCS 기반 채용 방안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는 상세한 내용은 NCS 홈페이지(www.ncs.go.kr)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관련 강연이나 교육 동영상도 자료실에 등재하여 관심 있는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담철 지사장은 “NCS 기반 채용을 통해 취업을 위한 스펙이 아니라 실제 일하기 위해서 필요한 스펙, 꼭 필요한 온스펙(On-spec)을 준비하는 방향으로 빠른 사회적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