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 여름방학 생태 체험프로그램 인기!

2016-08-02 10:00
  • 글자크기 설정

- 육지거북부터 공룡화석까지! 눈높이 체험학습으로 연일 매진

▲여름방학 맞춤형 생태체험프로그램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금강철새조망대가 여름방학을 맞아 준비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광복절 하루 2회씩 철새조망대 생태체험학습관에서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높은 사전 예약률은 물론 당일 조망대를 방문한 관람객의 참여도 줄을 잇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차시는 새와 관련한 다양한 원리를 알아보고 실험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2차시는 새를 비롯한 양서류, 갑각류 생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탐구해 볼 수 있게 꾸며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 참여형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첫째·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늘봄아이 생태교실은 ‘아빠와 함께 들길로! 엄마와 함께 숲길로!’라는 주제로 철새조망대 및 금강습지생태공원 일원에서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8월을 제외한 전 일정의 사전예약이 일찌감치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황병윤 철새생태관리과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심 속 어린이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생태문화 체험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새는 물론이고 자연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창의력 향상 및 인성교육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생태체험프로그램은 금강철새조망대 홈페이지 (http://gmbo.gunsa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철새생태관리과(454-5675)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