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초봄같은 날씨, 낮 기온 훌쩍... 밤부터 전국에 비[아주동영상]

2017-02-16 12:30
  • 글자크기 설정

초봄같은 날씨, 낮 기온 훌쩍[사진=기상청]

 
[영상=기상청제공]
 

오후부터 전국에 비[사진=네이버 날씨]

 

오늘 미세먼지 농도 '한때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오늘 기온이 훌쩍 올라 초봄 같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출근길에는 대부분 지역 영하권을 기록했지만, 기온이 빠르게 오르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12도, 대구 16도 등 어제보다 2도에서 크게는 6도가량 높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만큼 체온조절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 하늘만큼은 참 맑은 모습인데요. 미세먼지에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특히나 강원지역은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하늘빛이 차차 흐려지다가 밤에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늦은 밤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는데요.

비는 밤사이에도 이어지다가 내일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전국에 5~10mm로 많지 않겠습니다.

오늘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12도, 대전 14도, 강릉 15도까지 훌쩍 오르겠고,
남부지방도 전주 15도, 광주,대구 16도로 평년을 8도 안팎으로 웃돌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도 서울 -1도, 전주 5도 등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낮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다시 기온이 조금씩 떨어지겠는데요. 서울 4도까지 떨어지겠고, 광주 8도, 대구 11도 예상됩니다.

오늘 낮부터 동해상에서 바람이 점차 강해지면서 물결이 제법 높게 일겠습니다. 풍랑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는데요. 계속해서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우수 절기가 지나고 당분간 비나 눈소식이 잦겠는데요. 아침 기온은 계속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