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 농업발전기금사업 신청 접수

2017-02-17 14:05
  • 글자크기 설정

농어업 경영자금·농어업 생산유통시설 자금·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지원사업 등 3개 사업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농어업 경영자금·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 및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 등 3개 사업 13억원 규모의 올해 경기도농업발전기금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농어업 경영자금 사업은 벼 매입비, 농산물 가공 등 농·축·수산업 경영에 드는 경비를 연리 1%로 융자해 주는 사업으로 지원액은 농가당 최대 6000만원, 단체는 2억원이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 사업은 농지 구입과 시설물 설치 등 영농기반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연리 1%로 융자해 주는 사업이며 농가당 최대 1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사업은 한국장학재단의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지원 대상에 선정되지 않은 학생에게 무이자로 융자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 및 단체는 대학생 학자금은 오는 22일까지, 농어업경영자금과 생산유통시설자금은 오는 24일까지 주소지 읍․면 사무소 산업팀(동은 농업기술센터)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파주시 농정 등 심의위윈회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여 경기도에 추천 후 선정이 확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