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종합사회복지관 개관

2017-02-28 15:5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만안지역 복지공간의 중심이 될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이 28일 문을 열었다.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은 만안구 주민들의 기대 속에 지하1층, 지상5층 건물로, 지난 2011년 9월 기본계획을 수립,  2013년 6월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2015년 4월 공사 착공에 들어가 2016년 9월 건물을 준공했다.
복지관 1층은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한 무료식사 경로식당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복지카페가 위치해있다.

2층은 노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이 있어 어르신과 장애인 돌봄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3층은 어르신들과 시민들을 위한 체력단련실과 교육문화프로그램 강좌 교실, 컴퓨터교실이 운영된다.

4층에는 각종 행사와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대강당과 다목적회의실, 5층에는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게이트볼장과 바둑교실이 있다.

이필운 시장은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이 만안지역에 새로운 복지중심시설로 자리매김하여 시민들의 삶에 활력이 더 해 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해 어르신들과 시민들의 삶이 행복하고 풍요로워지는 살기좋은 안양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