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해트트릭 기념공과 함께 집으로·특별한 공”

2017-03-13 08:30
  • 글자크기 설정

[손흥민이 13일(한국시간) 밀월과의 2016-2017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8강전 홈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공을 들고 소년처럼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토트넘 구단 SNS 캡쳐]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오랜 시간 함께한 축구공이지만, 이날만큼은 더욱 특별했다. 손흥민(25·토트넘 홋스퍼)이 잉글랜드 무대 첫 번째 해트트릭을 만들어준 축구공을 들고 환하게 웃었다.

손흥민은 13일(한국시간) 밀월과의 2016-2017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8강전 홈경기에서 혼자 세 골을 넣고 도움 1개를 기록하며 팀의 6-0 승리를 이끌었다.

대승의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1-0으로 앞선 전반 41분 왼발 중거리 슛으로 첫 골을 넣은 손흥민은 후반 9분 추가 골을 기록했다. 이어 5-0으로 앞선 경기 종료 직전 극적인 세 번째 골을 넣으며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밀월전에 사용한 공은 이날 경기의 주인공인 손흥민에게 선물로 주어졌다.

경기 후 토트넘 홈페이지에는 '해트트릭을 달성한 영웅'이라는 글과 함께 손흥민이 밀월전에 사용한 공을 두 손으로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이 게재됐다. 손흥민은 특별한 공을 선물 받았다.

손흥민은 “이 공은 나의 집으로 갈 것이다”며 “이 공은 또 다른 해트트릭을 위한 동기 부여가 될 것이다”며 환하게 웃었다.

해트트릭은 극적으로 달성됐다. 손흥민은 5-0으로 앞선 경기 종료 직전 왼쪽 크로스를 논스톱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을 넣었다. 공이 발에 정확히 맞지 않아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는데, 상대 팀 골키퍼가 공을 놓치면서 득점이 됐다.

손흥민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 정확하게 슈팅하려 했다. 정확하게 슈팅이 되지는 않았지만, 나의 하루였던 것 같다. 골키퍼가 실수를 하는 바람에 해트트릭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첫 번째 해트트릭 원했기 때문에 마지막 골을 넣고 싶었다. 슈팅이 골이 되는 순간 정말 기뻤다”며 환하게 웃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