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신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발굴 ‘만전’

2017-03-20 09:54
  • 글자크기 설정

▲군산시청전경[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개편이후 가구여건에 맞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방식을 다원화하여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등의 선정기준을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기초생활보장제도 개편에 따라 맞춤형 복지급여는 중위소득과 연동해 급여별로 선정 기준을 다르게 적용함으로써 가구별 개별욕구에 맞는 급여를 지원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시에서는 기초생활보장제도 확대효과가 실제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발굴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재점검하고 신규 수급자 발굴을 위한 신청안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급자 발굴은 부양의무자 가구정보 등이 포함된 ‘차상위본인 부담 경감지원 대상자’ 중 기준 중위소득 15% 이하인 가구로서 맞춤형 기초생활보장 기준(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50% - 2,233,690원)을 충족하는 400여 세대가 대상이며 집중적인 안내를 통해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안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장원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실제 생활이 어려운데도 제도권 내에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하여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