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덴마크 변호사, 돌연사… 국내 송환 차질

2017-03-21 06:5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덴마크 현지 변호사가 돌연 사망한 가운데, 정씨의 국내 송환 일정에 차질이 예상된다.

정유라 변호사인 블링켄베르 씨는 지난 17일(현지시각) 덴마크 랑엘란 로헬스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블링켄베르 변호사의 정확한 사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덴마크 언론들은 과로사나 심장마비로 추정하고 있다.

그는 생전에 덴마크 검찰이 구금 중인 정씨에 대한 한국 송환을 결정하자 검찰 측 결정에 불복해 대법원에 항소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정씨는 지난 1월 1일 덴마크 경찰에 의해 올보르에서 체포된 뒤 구금된 상태다. 정씨의 구금 기한은 오는 22일 만료된다.

덴마크 검찰은 정씨에 대한 한국의 송환 요구에 두 차례 구금 기간을 연장하고 송환 여부를 저울질해 왔으며, 검토 결과 덴마크 송환법에 부합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정씨가 이전에 자신의 변호를 담당했던 변호사 또는 국선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송환거부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파악되면서, 정 씨의 실제 한국 송환은 늦어질 가능성이 커졌다.

정 씨는 현지 시각으로 22일 오전 9시 올보르 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금 재연장 심리부터 새 변호사와 함께 나서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