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부모 기자단’ 발대식 개최

2017-03-21 14:26
  • 글자크기 설정

참여, 소통, 변화를 함께하는 올해 활동 기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17년‘인천 학부모 기자단’이 21일 인천시교육청에서 발대식을 열고, 올해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학부모 기자단’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120여 개교, 160명의 학부모들이 교육청에 희망하여 구성되었다.

학부모 기자들은 교육청 블로그, SNS, 소식지 등을 통해 인천교육 현장의 소식을 발굴하여 전하고, 인천 학부모의 목소리를 모으고 공유하는 역할을 자율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인천 학부모 기자단’ 발대식 개최[사진=인천시교육청]

특히, 올해는 소식지를 5개 권역과 고등부에서 특색을 살린 소식지를 각각 제작할 예정이어서 한층 다양한 구성이 기대된다.

한편 박융수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날 발대식에서 모든 참석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이어진 강의에서 “기자단 활동은 내 아이뿐만 아니라 우리의 아이를 책임지겠다는 시민성을 요구한다. 능력이 다르고 특성이 다양한 모든 인천 학생들을 위해 건강한 제안과 공감이 이루어지는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3기를 맞는‘인천 학부모 기자단’은 학부모의 참여와 협력을 높인다는 방침아래 2015년부터 매년 16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다. 3년째 참여하고 있는 이혜연님(서부 기자단)은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교육과 아이를 바라보는 시선이 넓어지고, 소통에 기여하는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