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주말날씨예보]지구의 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남부와 경상도 오후 한때 비 조금...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 "나쁨" [아주동영상]

2017-04-21 23:05
  • 글자크기 설정

- 오늘 (금)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북부산지 한때 비 조금.

- 내일 (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남부와 경상도 오후 한때 비 조금.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주말날씨] 주말동안 따뜻해요.. 오전, 남쪽지역 미세먼지[사진=기상청]

[내일 날씨기온] 내일 하루종일 흐림, 대구 부산 비[사진=네이버 날씨]

[내일 주말미세먼지] 전국 미세먼지 농도 "한대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금)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북부산지 한때 비 조금.

- 내일 (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음, 강원남부와 경상도 오후 한때 비 조금.

주말을 하루 앞둔 오늘, 무척이나 포근한데요. 현재 서울의 기온이 15도를 보이고 있고 한낮에는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맑은 날씨 속에 공기 질은 좋지 않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지역 ‘보통’ 수준의 단계를 보이고 있지만, 낮부터는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나쁨’ 단계 보이겠습니다. 이 황사의 영향은 변동성이 큰 만큼 기상정보를 계속해서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는데요. 강원북부산지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 한때 5mm미만의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중부지방, 대전은 21도로 어제보다 6~7도가량 높겠습니다.

남부지방 대구 22도, 부산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낮 동안 서울 21도, 광주 22도로 포근한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0.5~2.5m로 일겠습니다. 동해안에는 내일 오전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강수량이 평년보다 많겠는데요.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전국에, 금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날씨예보] 강원남부와 경상도 오후 한때 "비" 조금[사진=기상청]

[내일 주말 날씨예보]
- 22일 ㎥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해설의 박지영입니다.
오늘은 주말 날씨에 대해서 살펴겠는데요, 토요일 오후한때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오는데요, 자세한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날씨를 보면, 우리나라는 중국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었는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높은 구름이 많은 상태인데요, 강원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낮은 구름이 들어와 있습니다.

내일은, 중국 남부에 위치한 고기압이 점차 동진하면서 우리나라는 그 가장자리에 들게 되는데요, 내일 오후가 되면 동해로 고기압이 작게 형성이 되는데요,

이 고기압은 대기 상층에서 연해주부근에 중심을 둔 찬공기가 동해쪽으로 지그시 내려오면서 하강기류가 형성이 되어 지상에 고기압이 형성됩니다.

우리나라의 바람 흐름을 보시면, 서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흐름을 따라 시계방향으로 북서풍이 불게 되고, 또 동해의 작은 고기압의 흐름을 따라 동풍류가 불게 되는데요.

북서풍은 상대적으로 따뜻하고, 동풍류는 찬 공기를 몰고 오는데요, 이렇게 다른 온도를 가진 두 공기가 경상내륙부근에서 만나게 되면서 온도경도가 커져 불안정이 형성이 되는데요, 이때 대기 상층에서 와도 이류가 지나면서 대기 하층의 공기를 끌어올리게 되면서 구름을 발달시켜 내일 오후 한때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대기가 건조한 상태여서 강수량은 적겠습니다.

일요일은 우리나라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고, 남서쪽으로부터 온난한 공기가 유입되고, 낮동안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기온이 20도 이상으로 포근한 날씨가 되겠습니다.

토요일에 강원남부와 경상도에는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일요일은 맑은 날씨가 예상되어 포근한 날씨가 되겠으니 주말 나들이 계획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에서 날씨해설이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