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반정부 시위·약탈 사망자 20명으로 늘어

2017-04-22 02:36
  • 글자크기 설정
시위 혼란 틈탄 폭도들 약탈 자행…8명은 약탈 중 감전돼 사망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국기헌 특파원 = 베네수엘라에서 3주간 이어진 반정부 시위에 따른 혼란 속에 사망자가 20명으로 늘었다고 엘 나시오날 등 현지언론과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베네수엘라 검찰은 전날 수도 카라카스에서 밤늦게까지 반정부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혼란을 틈탄 약탈 소요 사태가 발생해 1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사망 사고는 카라카스 남서부에 있는 엘 바예 지역에서 일어났고, 사망자 외에 6명이 다쳤다.

엘 바예에 있는 수십 개의 상점 유리창이 깨지고 진열장이 텅 비어 있는 모습이 목격됐다.

검찰은 사망자 중 8명은 노동자층 주거지역인 엘 바예에 있는 제과점을 약탈하던 중 감전사고로 목숨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전날 밤 카라카스 22개 자치구 중 하나인 페타레 빈민가에서 반정부 시위 도중 근로자인 멜빈 구아이탄이라는 남성이 총격을 받아 숨져 반정부 시위에 따른 사망자가 9명으로 늘어난 바 있다.

베네수엘라 야권과 지지자들은 최근 대법원의 의회 입법권 대행 시도와 야권 지도자의 15년간 공직 선거 출마 금지에 대해 독재를 위한 쿠데타라고 강력히 반발하며 시위를 이어왔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미국의 지원을 받은 야권이 폭력 시위를 벌여 사회혼란과 정부 전복을 유도하고 있다며 혼란에 대한 책임을 돌렸다.

penpia21@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