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미래부 차관, 서울과학고서 ‘4차산업혁명’ 특별 강연

2017-04-22 11:58
  • 글자크기 설정

홍남기 미래부 제1차관.[사진= 미래부 제공]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홍남기 1차관이 지난 21일 제50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영재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서울과학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별 강연에서 홍 차관은 제4차 산업혁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및 이에 대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학생 수준에 맞춰 풀어서 설명했다.
홍 차관은 제4차 산업혁명이 “신 ICT 기반기술을 통해 디지털, 물리, 바이오 등의 경계를 융합하는 기술혁명”이라는 세계경제포럼의 정의를 인용하며 “데이터・지식이 새로운 경쟁원천이 되고, 제품과 서비스들이 연결돼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경쟁중심의 신 산업생태계 등장에 대비한 선제적 기술개발 투자 및 창업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 차관은 “미래 사회는 누군가 답을 아는 어려운 문제를 푸는 능력보다 답은 쉬울지라도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서울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문제해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래부는 과학고등학교 및 영재학교의 R&E, I&D 과제지원,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의 주제별 대학 전문가 지도과정 운영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과학영재의 자기주도적 학습기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