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290㎜ 물폭탄,산사태로 2명 사망..119구조대 고무보트 타고 순찰

2017-07-16 17:35
  • 글자크기 설정

청주에 내려진 물폭탄으로 수중도시로 변한 상황에서 활동 중인 119구조대/사진=연합뉴스

이광효 기자=청주에 시간당 최고 90㎜의 물폭탄이 투하돼 침수, 단수·정전, 산사태 등의 피해가 잇따라 발생한 가운데 산사태로 지금까지 2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구조작업이 진행되면서 추가로 사망자가 발견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청주 물폭탄으로 인한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충청북도 소방본부의 한 관계자는 16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청주에 내려진 물폭탄 피해 상황에 대해 “지금까지 모두 2명이 산사태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미원면 옥화리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59년생 여성이 토사에 매몰돼 사망했고 낭성면 이목리에서도 산사태가 발생해 37년생 여성이 주택에 끼어 사망했다”고 말했다.

소방 당국은 현재 매립자들을 대상으로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추가로 매립된 시신이 발견될 수도 있고 앞으로 침수나 급류에 실종됐다가 시신으로 발견된 사람들이 추가로 발견될 수도 있어 사망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이 날 청주에 투하된 물폭탄으로 여기저기서 승용차가 물에 잠기고 가재도구가 물에 떠다녔다. 복대동 등 일부 지역에선 119구조대가 고무보트를 타고 피해 지역을 순찰하는 등 청주는 수중도시로 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