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장에 송재호 제주대 교수

2017-08-11 19:01
  • 글자크기 설정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송재호 임명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공석인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송재호(57) 제주대 관광개발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송재호 지역발전위원장은 학자출신 균형발전 전문가로서, 지역발전에 대한 높은 학식과 풍부한 경험을 겸비했다”며 “새 정부 5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구현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이끌 적임자“라고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신도시, 행복도시 등 공간정책에 추가해 문화 ·관광 ·교육 ·복지 ·사회서비스 ·일자리 등 사람중심 국가균형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제주 출신인 송 위원장은 제주 제일고와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기대에서 관광경영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문 대통령의 대선캠프 외곽조직인 싱크탱크 ‘정책공간 국민성장’에서 정책기획관리 분과위원장으로 활동했고, 현 정부 출범 후에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정치행정분과위원으로 위촉됐다.

노무현 정부 시절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과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2012년 대선 때는 민주통합당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문 대통령의 선거 운동을 도왔으며, 대선 패배 후 대권재도전을 위해 꾸린 정책 자문그룹 '심천회(心天會)' 멤버이기도 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