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콧, 바람직하지 않아" 바른정당, 정기국회 전면 참여키로

2017-09-04 11:18
  • 글자크기 설정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보수야당인 바른정당은 4일 정기국회 의사일정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와 관련, 바른정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정기국회 의사일정 보이콧 여부를 논의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박정하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현재 안보 관련 상임위원회를 제외하고 정기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하고 있는 상태다.
박 수석대변인은 "국회 전면보이콧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우세했다"고 전했고,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 역시 "국난 상황인데 국회 보이콧은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다만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김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대해 "검찰, 법원 모두 코드 인사로 채우고 적절한 영장이라고 말하면 민심만 (나빠진다)"면서 "코드에 안 맞는 사람을 쫓아내기 위해 반복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공영방송의 중립성과 독립성 보장을 위해 민주당이 야당시절 내놓은 방송법 개정안이 있는데, 집권 후 대통령을 비롯해 (민주당은) 개정안 자체가 수정돼야 한다고 주장한다"면서 "후안무치"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