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도시 부산', 전국 최초 영상로봇촬영 기반 구축

2017-09-18 08:40
  • 글자크기 설정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 모습. [사진=부산시 제공]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전국 처음으로 정보통신기술(ICT)과 로봇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영상로봇 제어시스템이 구축된다.

부산광역시는 2018~2020년 60억원을 투입해 부산영화 촬영스튜디오 일부를 리모델링해 '시네마 로보틱스(Cinema Robotics)'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네마 로보틱스는 자동차 제작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로봇 암 제어기술과 ICT 기술을 융합, 무인 방송시스템과 로봇암 원격제어를 통한 컴퓨터 그래픽 촬영 등에 사용되는 차세대 영상로봇 제어시스템이다. 이 제작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컴퓨터그래픽스(CG) 합성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3D·버추얼 작업 때보다 30%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유도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시아 최초의 사전시각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디지털베이가 시네마 로보틱스라는 인프라를 보강함으로써 버추얼 시네마 로보틱스 제작 원스톱 체계를 완성해 고부가가치 실감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라며 "일자리 창출 기여, 국내 실감콘텐츠 제작과 국외 프로젝트 유치 활성화를 통해 관련 산업 경쟁력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