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국가예산 확보 위한 ‘잰걸음’

2017-10-18 10:01
  • 글자크기 설정

김관영 국회의원과 공조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

한준수 군산부시장 국회방문 [사진=군산시제공]


 전북군산시 한준수 부시장이 18일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설득과 지원요청 활동을 벌였다.

 ‘18년 군산시 국가예산은 당초 부처 반영액이 8,554억원이었으나, 기획재정부 심의에서 310억원이 증액되어 최종적으로 8,864억원의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상태이다.
 이번 군산시의 국회 방문은 오는 31일까지 계획되어 있는 국정감사가 마무리 되는대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인 정부예산에 대해 심사 전 군산시 주요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정치권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방문에서 한준수 부시장은 김관영 의원과 군산시 국가예산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국회단계의 대응전략을 함께 논의했으며, 주요사업별로 필요성 등 논리강화와 삭감 우려사업에 대한 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안호영 의원과 만나 남북2축도로 등 새만금관련 사업과 과소반영 사업의 예산증액을 요청했으며, 특히 근대항만역사관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비 5억원의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한준수 부시장은 “국회 예산 심의만을 남기고 있는 만큼 정치권과 다양한 협력체계 및 공조를 통해 미반영예산 추가편성 및 과소 반영된 예산 증액 등 더 많은 국비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김관영 의원과 함께 적극적인 국비확보 활동으로 오랫동안 답보 상태였던 신시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예산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3년 연속 1조원의 예산 달성을 위해 확정시까지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