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 가치 KB금융그룹

2017-11-15 19:00
  • 글자크기 설정

KB스타 경제·금융교육 강사단 발대식 [사진=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은 '같이'의 가치로 요약된다.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희망으로 돌려주고 있다.

KB금융은 현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주와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각 업의 특성을 살린 계열사 자체 활동도 시행하고 있다.
가장 중점을 두는 건 청소년 관련 사업이다. KB금융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한 지원이 아니다.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능력에 대한 올바른 자존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KB금융은 지난 2012년부터 경제·금융교육을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정하고 방문교육, 초청교육, 온라인교육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전·현직 임직원들을 경제교육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일종의 재능 기부다. 2013년부터 교육대상을 사회초년생과 노인, 주부, 도서벽지 등 경제·금융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다양한 계층으로 확대·실시하고 있다.

학습 기회가 충분하지 않은 환경의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도 있다. 2012년부터 ‘KB국민은행 희망공간 만들기’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학습 공간을 조성하고 학습에 필요한 기자재를 지원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전국 읍·면·동 단위의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KB작은도서관을 선물하고 있다. 'KB스타비(飛) 학습멘토링'을 통해 전국 50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도 진행하고 있다.

소외계층 청소년의 음악적 재능을 키워주는 ‘KB청소년음악대학’과 꿈을 실현하는 데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청소년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와 사회성 향상을 돕는 'KB희망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원 중이다.

또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해외저개발국도 지원하고 있다. 지역 사회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도 꾸준히 하고 있다. 사회공익 분야에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사회취약계층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경제금융교육, 청소년, 다문화 등 핵심 분야는 물론 청년실업·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에 앞장 서겠다"며 "KB의 사회공헌활동이 건강한 사회와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