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열린다…30일,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2017-11-12 08:30
  • 글자크기 설정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미디어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벤처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창업생태계 네트워킹’을 위한 유료행사와 ‘벤처창업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무료행사로 나눠져 운영된다.

유료행사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투자자와 미디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간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다. 사전에 매칭된 135개 스타트업은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투자상담 기회가 주어지고, 아시아권 스타트업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외에 창업아이템이 실시간으로 소개된다.

사전매칭 되지 않는 스타트업도 자유로운 만남을 통해 투자자, 미디어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존이 준비된다. 또 스타트업 생태계 모두가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도 열린다.

현재 해외 180여명, 국내 1200여명이 참여를 신청했고, 행사개시 시 해외 500명, 국내 25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무료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학생, 일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선별된 270개의 벤처창업 제품 전시 및 해외 VR·AR 등 신기술 체험이 제공되고, 민간 데모데이를 유치해 60여개 스타트업의 피칭을 관람할 수 있게 만든다. 또 유명 1인 미디어의 스타트업 제품 리뷰와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박싱데이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유명연사들이 매일 기조강연과 패널토론,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강연․토론 후에는 까페존에서 연사와 질의응답 기회도 주어진다.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포스터.[사진= 중기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