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도 살해한 캘리포니아 총격범, 누나 "총 가지고 있으면 안되는 상태"

2017-11-16 09:5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 총격범이 아내도 살해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그의 가족이 그의 총소지에 대해 언급했다.

15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총격범 케빈 닐의 누이는 "가족들이 그의 정신병을 치료하려고 수년간 애를 썼지만 분노를 잠재울 수 없었다. 그는 총을 가지면 안 되는 상태였다. 정신과 치료를 더 받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지난 2월 법원으로부터 닐은 자신이 흉기로 찌른 이웃 피해 여성과 장모 근처에 가지 못하도록 접근금지 명령을 받은 상태였고, 당시 법원은 예방적 조치로 총기 소유를 금지하도록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닐은 범행을 저지르기 전인 13일 밤 아내를 총을 쏴 살해하고, 집 마룻바닥에 구멍을 내고 시신을 숨긴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다음날 아침 자신의 집 주변에 있는 란초 테하마 초등학교와 마을 곳곳을 돌며 시민을 향해 총기를 난사했다. 닐을 포함해 5명이 숨지고, 10명이 부상을 입었다. 

닐은 총을 들고 초등학교 안으로 들어가려고 했으나, 총소리를 들은 학교 교직원들이 출입문을 봉쇄해 진입을 막아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학교 진입이 어려워지자 닐은 학교 건물 유리창을 향해 총을 쐈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사살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