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청신도시 중심상업 지역에 임시주차장 조성

2017-11-21 09:59
  • 글자크기 설정

- 중심상업지역 1필지(1,567.6㎡) 임대, 향후 1필지 추가 임대할 것

 충남홍성군은 도청신도시 중심상업 지역 내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주차장 용지 소유자와 협의하여 군에서 임차하기로 협의하고 주차장을 무료개방 하기로 하였다.

 군은 방치된 주차장 정비를 통해 주민 편의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임시공영주차장 조성을 통해 주차관련 민원을 예방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중심상업지역 1필지(1,567.6㎡)와 우리마트 인근 1필지 등 2필지를 임대하여 100여대의 주차장을 확보하여 주차난을 해소 할 계획이다.

 이에 중심상업지역 내 홍북읍 신경리 563번지 토지 소유주와 임대계약을 협의하여 주차장 용지로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마트 인근 1필지 토지 소유자와도 임대 협의 중에 있어 빠른 시일 내에 주차장 용지로 사용될 전망이다.

 또한, 군에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10월부터 주정차 안내 홍보원 6명을 배치하여 홍성읍과 도청신도시 지역에 주정차 홍보를 하고 있으며, 홍보로 인해 주정차 민원 전화가 감소하고 있으며 주민들도 많이 호응하여 주정차 문화가 서서히 변화 되고 있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임시 주차장 조성을 통해 주차난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추가 주차장 조성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홍성군의 자동차 등록 대수가 5만대를 돌파하면서 주차난이 가중되고 있고, 특히 충남도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내포신도시 내 차량이 급증하여 도청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서도 주차장 부족으로 인하여 주정차에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