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JTBC ‘워너비’ 2회차 방송...본선 진출 87개팀 모두 공개

2017-12-07 18:40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와 이엔티팩토리, JTBC가 손잡은 새 예능 프로그램 ‘워너비(WANNA B)’가 7일 밤 12시 20분 2회차 방송을 한다. 2회차 방송에서는 본선 진출자 87개 팀이 모두 공개되며, 본격 콘텐츠 배틀의 출발을 알린다.

2회차 방송에 앞서 같은 날 밤 11시 30분부터 50분간은 멘토 BJ와 워너비의 출연진이자 조이(Joy) 콘텐츠 국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그룹 쿨의 리더 이재훈이 멘토 BJ와 함께 아프리카TV에서 합동 사전 방송을 진행한다.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이재훈이 아프리카TV에서 시청자들과 어떤 소통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30일 방영된 1회차는 JTBC와 아프리카TV에서 동시 생방송 됐다. 특히 아프리카TV에서 끊임없는 ‘도전’ 방송의 키워드로 떠오른 ‘BJ윽박’이 그룹 god의 리더, 박준형 라이프(Life) 국장의 선택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BJ윽박은 땅을 파서 황토방 만들기, 나무목재로 거북선 만들기 등 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 도전 방송으로 아프리카TV 시청자들에게 ‘자연의 왕’ 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박준형은 BJ윽박을 선택한 이유로, 본연의 즐거움을 담은 솔직한 콘텐츠에 매력을 느꼈고,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안승환 아프리카TV 엔터테인먼트사업팀 팀장은 “2회차 방송에서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BJ를 포함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오직 콘텐츠로만 승부하는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배틀을 시작할 것”이라며 “어떤 예비 1인 미디어 스타가 본선에 진출하게 될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총 상금 3억원이 걸려있는 워너비는 예선 진출자들이 회차별 주제에 맞는 콘텐츠 제작 미션을 부여 받고, 분야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다. 이휘재가 MC를 맡고 가수 이재훈, 가수 박준형, 강주연 JTBC플러스엔터트렌드 채널 본부장, 차인선 쎄씨 매거진 편집장이 멘토이자 국장 역할을 담당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