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예보] '소한(小寒)' 남해안·제주도 5mm 비…미세먼지 농도 WHO기준 오후 중부 '나쁨'

2018-01-05 07:03
  • 글자크기 설정

추위 주춤…낮 최고 영상 9도

[사진=케이웨더 홈페이지]

 

작은 추위라는 뜻의 '소한(小寒)'인 오늘의 날씨는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으나 추위는 주춤하겠다.

5일 기상정보 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국 중부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 및 남해안 울릉도 독도는 제주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점차 개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남해안은 아침에 그치겠고, 제주도는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울릉도·독도는 오후한때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남해안 울릉도·독도는 5mm, 예상적설량은 제주도산간 1cm 내외로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0~9도겠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오전 서울경기 '한때 나쁨' 그 밖 지역 전국 '보통' 오후 중부(강원영동제외) '한때 나쁨' 그 밖 전국 '보통'이겠고, WHO 권고 기준 오전 서울경기 '나쁨'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 오후 중부(강원영동제외) '나쁨' 그 밖 지역 전국 '한때 나쁨'이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