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정은, 새해 첫 공개활동으로 국가과학원 시찰

2018-01-12 09:32
  • 글자크기 설정

"자력자강의 고향집"

김정은 북한 노동장 위원장이 북한 국가과학원을 현장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해당 사진을 보도하며 구체적인 날짜는 명시하지 않았다.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새해 첫 공개활동으로 국가과학원을 시찰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국가과학원은 자력자강의 고향집"이라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2일 "김정은 동지께서 국가과학원을 현지지도하시였다"고 보도했다. 시찰에는 박태성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최동명 당 중앙위 부장, 조용원 당 중앙위 부부장이 동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철 국가과학원 원장과 김운기 국가과학원 당 위원장이 현지에서 김 위원장을 영접했다.

혁명사적관, 과학전시관 등을 둘러본 김 위원장은 "국가과학원은 자력자강의 고향집"이라며 "모든 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조건에서도 우리의 과학자들은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투쟁에서 정말 큰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자립적 민족경제의 토대가 있고 우리가 육성한 든든한 과학기술 역량과 그들의 명석한 두뇌가 있기에 적들이 10년, 100년을 제재한다고 하여도 뚫지 못할 난관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그는 과학연구부문에 투자를 늘리고, 국가과학원과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잘 꾸리기 위한 대책도 의논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국가과학원에 특별상금을 전달했으며 시찰이 끝난 뒤 국가과학원 일꾼·과학자들과 기념사진도 찍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