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자제령' 증권 유관기관 확산

2018-01-14 11:45
  • 글자크기 설정
증권 유관기관이 직원들에게 가상화폐 거래를 자제하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14일 한국거래소와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거래소는 지난 12일 경영지원본부장 명의로 전 직원들에게 가상화폐 거래를 삼가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 메시지에는 "자본시장을 안정적으로 관리·운영할 책임이 있는 거래소 직원이 투기적 성향이 매우 강한 가상통화 거래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자제해 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거래소는 국내 증시를 총괄 관리하며 자본시장 감시·감독 역할도 맡는 공직 유관단체다. 따라서 임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정부와 금융당국의 분위기를 반영한 조치라는 분석도 나온다.

지난 11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가상화폐를 도박으로 규정짓고 거래소 폐쇄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기획재정부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가상화폐 과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금융정보분석원(FIU)과 금융감독원은 현재 합동으로 가상통화 취급업소에 계좌를 제공하는 6개 은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벌이고 있다. 금융당국은 이달 안으로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방지 업무 가이드라인'과 '가상통화 거래 실명제'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