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유규영 분당구청장 '격의없는 소통시간' 가져

2018-01-18 16:37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무술년 새해 1월 1일자로 취임한 유규영 분당구청장이 22개 동 주민센터를 잇따라 방문하며 주민들과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유 구청장은 분당동을 시작으로 내달 6일까지 계속되는 동 방문 인사회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 제안과 구정 전반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주민 의견수렴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특히 불법 주정차와 노점상 단속, 도로파손,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건의사항은 배석한 담당과장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있다.

유 구청장은 이미 취임 직후 첫 행보로 야탑, 수내역 광장, 율동공원 등 다중 밀집 시설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환경정비 및 위험시설물 안전 대책 등 신속한 조치를 지시한 바 있다.

그는 이번 주민 인사회를 통해 동 주민센터 청사 신축, 분당구 노후 기반시설 보강 등 주민과 밀접한 분당구의 현안을 설명하고 언제든지 주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구정에 반영하는 열린 행정을 할 것임을 시사했다.

한편 유 구청장은 “건축 및 도시계획분야의 30여년 공직 경험을 살려 노후화 된 기반시설 등 분당구의 현실적인 인프라 문제들을 살펴보고 대안을 마련할 예정 이라면서 “불편, 부당한 행정은 언제든지 지적해 주시고 그와 마찬가지로 올바른 행정에는 적극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