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자살예방 실천운동 범사회적 실천"…2022년까지 연간 자살자 1만명 이내 목표

2018-01-22 19:48
  • 글자크기 설정

문 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통해 '자살예방 국가행동계획안' 추진 당부

박수현 "향후 총리실 주관으로 세부시행계획 마련"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종교계·언론계·재계 등 범사회 전반으로 국민생명을 지키기 위한 자살예방 실천운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자살예방 국가행동계획안의 이행을 위해 관련 부처와 지자체가 힘을 모아 실효성 있게 추진해달라"며 이같이 당부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문 대통령의 지난해 9월 자살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지시에 따라 범정부 차원에서 수립한 '자살예방 국가행동계획'이 논의됐다.

박 대변인은 "이번 정부에서 처음으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국정과제에 포함시켰고, 그 일환으로 현장전문가·지자체·관계부처가 수차례 협의해 지자체와 해외에서 성과가 입증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담았다"고 말했다.

계획안에 따르면 정부는 △2022년까지 연간 자살자 수 1만 명·자살률 20명 이내 축소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복지사각지대 해소·지역공동체성 회복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 대변인은 "향후 추진 일정은 총리실 주관으로 부처·지자체 연차별 세부시행계획을 마련해 2019년 예산 반영 등 본격 추진·점검하고, 민관 소통기구로 '생명존중·자살예방정책협의회(가칭)' 출범과 함께 범사회 차원의 운동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