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현대아이파크몰,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성지’ 완성

2018-01-30 06:30
  • 글자크기 설정

대원미디어와 합작, 내달 10일 ‘팝콘D스퀘어’ 오픈

앞서 닌텐도 상설매자, 애니메이트 1호점, 토이앤하비 등 입점

팝콘D스퀘어 상상도[사진= HDC아이파크몰 제공]


HDC현대아이파크몰이 대원미디어와 협업, 아이파크몰에 ‘애니메이션 테마파크’를 연다. 이로써 용산역 아이파크몰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성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HDC현대아이파크몰과 대원미디어는 오는 2월 10일 용산 아이파크몰 6층 리빙파크에 ‘팝콘D스퀘어’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와 ‘도라에몽’, ‘원피스’ 등 유명 애니메이션의 라이선싱 사업권을 보유 중이며, ’달려라 하니’와 ’영심이’ 등을 자체 제작한 국내 최고(最古)의 애니메이션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팝콘D스퀘어는 만화 속 마을을 모티브로 전시장과 소극장, 캐릭터MD샵, 만화 테마 거리 등 3300㎡(1000평)의 공간을 애니메이션 세상으로 꾸몄다. 오픈을 기념해 ‘세계명작극장展,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을 첫 작품으로 선보인다. 기성세대의 추억을 살리며 어린이들에게도 재미있게 다가가고자 추억의 명작과 신작을 고루 준비했다. 만화테마거리에서는 동화 속 마을 같은 이색적 분위기를 조성해 카페와 먹거리 등 시청각과 미각이 어울러진 ‘오감체험’ 공간을 연출한다.

대원미디어는 팝콘D스퀘어 외에도 국내 유일의 ‘닌텐도’ 상설 매장과 일본 최대 애니·만화 유통사 ‘애니메이트’의 국내 1호 매장, 스튜디오 지브리의 공식 캐릭터숍 ‘도토리숲’을 아이파크몰에 운영 중이다. 여기다 국내 최대 키덜트 전문숍 ‘토이앤하비’가 입점해 있어 아이파크몰은 대한민국 키덜트 성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이파크몰에 이미 입점한 HDC신라면세점도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관광객을 유치, 한층 시너지를 거둘 것이란 기대다. 용산은 현재 용산역 전면부 개발과 국내 최대 호텔 단지 드래곤 시티 오픈,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 준공 등이 속속 완료되며 서울 최대의 관광 타운으로 변모해 가고 있다.

양창훈 HDC현대아이파크몰 대표는 “이번 대원미디어와의 합작으로 쇼핑시설과 면세점, 영화∙만화 미디어 제작∙체험, 공연 등 주요 상업∙문화∙여가시설을 모두 갖춘 ‘제3세대 쇼핑몰’로써 발돋움해 나가게 됐다”며 “글로벌 어뮤즈먼트 몰(Global Amusement Mall) 실현이란 새로운 쇼핑몰 패러다임을 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