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카드뉴스]오늘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한파특보 해제"...전남해안, 제주도 "눈"

2018-02-08 09:19
  • 글자크기 설정

내일(9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오늘날씨 카드뉴스] 오늘(8일) 전국 대체로 맑음, 낮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겠지만 큰 일교차로 건강유의! [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남해안과 제주도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8일 새벽부터 낮까지)
- 제주도산지, 북한(9일) : 2~7cm/ 5mm 내외
- 전남해안, 제주도(산지 제외) : 1~3cm/ 5mm 내외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경남남해안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9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 경남남해안 : 5mm 미만

o 모레(10일)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아침기온이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오늘 낮부터 차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여 한파특보는 대부분 해제되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까지 동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