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설 특집 페이지' 개설... '다양한 생활정보를 한눈에'

2018-02-14 21:29
  • 글자크기 설정
네이버가 설 연휴를 앞두고 '설 특집 페이지'를 개설해 설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설 특집 페이지는 연휴가 시작되는 15일부터 네이버 뉴스 PC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13일 설 특집 페이지를 개설하고 연휴 기간 동안 교통정보, 연휴날씨, 즐길거리 등 설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 특집 페이지에는 설 풍경을 사진으로 모아볼 수 있는 ‘포토핫이슈’ 코너와 이용자들이 새해 소원을 남기고 나눠볼 수 있는 게시판도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푸드판은 만두를 예쁘게 빚는 법, 떡국 고명 만드는 법 등 명절 음식 황금 레시피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지역별 차례상 차림, 느끼함을 달래줄 음식 레시피 등 다양한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건강판에서는 건강하게 명절 음식을 즐기는 법, 팜(FARM)판에서는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날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판은 의사 며느리의 명절 증후군 대처법과 같은 색다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리빙판은 유리그릇 관리법, 기름때 제거법 등 명절 살림 노하우를 제공하고, 맘·키즈판은 명절증후군 극복법, 아이 응급조치법 등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팁과 더불어 명절에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을 추억의 전통 놀이, 요리 팁을 소개한다.

다양한 쇼핑 정보도 제공된다. 쇼핑판에서는 설 선물, 설 준비 용품 등의 콘텐츠를 집중 편성해 이용자들의 명절 준비 돕기에 나선다. 디자인판은 한복 액세서리, 선물하기 좋은 공예 아이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패션뷰티판에선 설 연휴 기간에 진행되는 할인 및 기획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제M판에서는 할인 정보와 더불어 귀성길에서 경비 줄이는 방법, 장바구니 물가 등 다양한 알뜰 정보가 소개된다.

귀성을 위해 먼 길을 이동해야 하거나 나들이 계획이 있는 경우 우리동네판, 여행+판, 자동차판을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오락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웹툰판은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개가 등장하는 웹툰을 특집 콘텐츠를 제공한다. 연휴를 이용해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 완결작 및 완결임박작도 추천되며,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은 각각 설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 책, 전시를 소개한다.

네이버의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iN은 연휴 기간 동안 ‘지식iN의 선택’과 ‘오늘의 질문’ 코너를 통해 이용자들이 설과 관련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지식iN의 선택’과 ‘오늘의 질문’은 일상의 궁금증과 관련된 이용자의 선택 및 의견 참여를 받는 코너로, 연휴 기간 동안 ‘지식iN의 선택’에는 가족들과 설날에 하기 좋은 게임에 대한 질문, ‘오늘의 질문’에는 가장 좋아하는 설날 선물에 대한 질문이 올라갈 예정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답변을 달며 이에 대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피빈도 설을 맞아 공감가게에서 물건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18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피빈 공감가게는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판매를 하는 소셜벤처들이 입점해있는 공간으로, 소셜벤처에 홍보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고자 지난해부터 마련됐다. 이벤트는 연휴가 끝나는 18일까지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