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위키미키, "평창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 응원합니다"

2018-02-21 15:01
  • 글자크기 설정

더 성숙해진 최유정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위키미키 최유정이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럭키(LUCKY)' 발매 쇼케이스에서 선공개 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2.21 jin90@yna.co.kr/2018-02-21 14:29:52/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걸그룹 '위키미키'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위키미키가 21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럭키(Luck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취재진을 만났다.
먼저 위키미키는 수록곡 '버터플라이(Butterfly)' 무대를 공개했다. 이 곡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선공개됐던 스페셜 트랙이다. 특히 나비를 연상시키는 안무와 수화 동작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대를 마친 위키미키 수연은 "영화 '국가대표'의 OST '버터플라이'를 위키미키만의 색깔로 편곡했다. 이 순간에서 열심히 임하고 있는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수화를 얼마나 연습했냐는 말에 멤버들은 "한 달 정도 연습했다"며 "처음 배워보는 수화였는데, 저희가 수화선생님을 모셔서 함께 배우면서 연습했다"고 준비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유정은 "우리 노래가 국가대표 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는 순간에 흘러나오면 정말 감동스러울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21일) 오후 6시 발매하는 위키미키의 두 번째 미니앨범 '럭키'는 10대 소녀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 속에서 자유분방한 모습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걸스힙합 장르의 넘버 '라 라 라(La La La)'다. 다이내믹한 드럼리듬과 반복되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에게 솔직하게 다가가서 거침없이 고백하는 10대의 당당함을 유쾌한 가사로 풀어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