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카드뉴스]오늘(22일), 전국 가끔 구름 많고 밤 사이, 중부 지방 →남부 지방 많은 눈 내림 확대!"대설예비특보"

2018-02-22 13:18
  • 글자크기 설정

내일(2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동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남부지방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오늘(22일), 전국 가끔 구름 많음 밤 사이, 중부 지방→남부 지방 눈 내림 확대! [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o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한편, 오후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2일 밤부터 23일 아침까지)
- 강원영서, 북한 : 2~7cm
- 서울.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22일), (23일) 전북,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 1~5cm
- (23일)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2일 밤부터 23일 아침까지)
- 강원영서, 북한 : 5mm 내외
- 서울.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22일), (23일) 전라도, 경상내륙, 울릉도.독도 : 5mm 미만

* 예상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에 일부 중부내륙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지역에 따라 적설의 차이가 크겠으니,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내일(23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동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남부지방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o 모레(24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 오후부터 내일(23일) 사이에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눈 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습도가 일시적으로 높아져 건조특보가 해소되는 곳이 있겠으나, 강수량이 적고, 내일 낮 이후부터 당분간 강수가 예상되지 않고 있어 다시 건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화재예방에 계속 주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과 내일(23일) 서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오늘 오후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