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SBS "결과와 상관없이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을 기억해달라" ···대표팀 향한 응원의 목소리

2018-02-22 23: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


한국 쇼트트랙의 평창 동계 올림픽 마지막 밤은 아쉽게 막을 내렸다.

22일 밤에 열린 평창 동계 올림픽 남자 500m결승, 여자 1,000m 결승, 남자 계주 5,000m 결승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전종목 결승에 오르는 데 성공했으나, 아쉽게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데 그쳤다.
쇼트트랙 남여 전종목 결승에 진출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먼저 남자 500m 결승전에서 황대헌, 임효준 선수가 은메달과 동메달을 따내며 남자 개인전 전 종목에 걸쳐 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이룩했다. 특히 이 두 선수가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이며 1,2위로 통과한 준결승에서 전이경 해설위원은 "이번 평창올림픽에서 가장 인상깊은 경기로 남을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조해리 해설위원도 "남자 500m도 이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경기였다."며 자랑스러워 했다.

여자 1,000m에서는 다소 아쉬운 결과가 나왔다. 결승전에서 최민정 선수와 심석희 선수가 서로 충돌하며 아쉽게 메달 획득에 실패한 것이다. 하지만 최선을 다한 레이스를 펼친 두 선수에게 배기완 캐스터와 전이경 해설위원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조해리 해설위원은 "최민정 선수가 약간 절뚝이는 모습을 보였는데 부상이 아닌지 모르겠다."며 걱정되는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다.

마지막 남자 계주 5,000m에서도 임효준 선수가 아쉽게 넘어지며 4위를 기록,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질주는 끝을 맺었다. 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했고,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One Team'의 모습을 보인 남,녀 대표팀에 많은 국민들도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완전해 트리오', 배기완 캐스터, 전이경 해설위원, 조해리 해설위원도 마지막 날까지 완벽한 호흡을 선보이며 올림픽을 마쳤다. 많은 경기가 펼쳐졌음에도 배기완 캐스터와 전이경 해설위원의 관록이 묻어나는 안정적인 진행이 돋보였고, 특히 '해리포터' 조해리 해설위원은 경기장에 응원온 이상화 선수와 깜짝 인터뷰를 하는 등 오늘도 활약을 이어갔다.

배기완 캐스터는 계주 도중 넘어진 남자 대표팀을 향해 "끝까지 최선을 다한 레이스였습니다."라며 박수를 보냈고, 전이경 해설위원은 "결과와 상관없이 우리 선수들이 흘렸던 땀방울을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올림픽 이후에도 꾸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평창 동계 올림픽이 막바지로 향하는 가운데 SBS는 내일 오전 배기완, 방상아 콤비가 최다빈의 피겨스케이팅 프리 경기, 오후 '배갈 콤비' 배성재 캐스터, 제갈성렬 해설위원이 남자 스피드 스케이팅 1,000m, '좋아요정' 이슬비 해설위원이 여자 컬링 준결승 한일전을 중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