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A] SK건설, 성남에 잠실야구장 3배 크기 지식산업센터 ‘SK V1 Tower’ 분양

2018-03-12 14:27
  • 글자크기 설정

지하2층~지상20층, 총 2개 동...성남하이테크밸리 내 조성

공장~사무공간 ‘올인원’ 설계 선봬...기숙사 및 커뮤니티시설 들어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성남 SK V1 Tower’ 조감도.[이미지=SK건설 제공]


SK건설은 잠실야구장 3배 크기의 지식산업센터인 ‘성남 SK 브이원 타워(V1 Tower)’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연면적 12만㎡ 규모의 성남 SK V1 Tower는 지하2층~지상20층, 총 2개 동으로 조성된다.

SK V1 Tower가 들어서는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145-2번지 일대 성남하이테크밸리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산업 단지다.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에 따르면 경기도 내 조성이 완료된 일반산업단지 96곳 가운데 성남하이테크밸리는 고용 인원이 가장 많은 곳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총 4만2989명이 일하고 있으며, 3166개의 업체가 가동 중이다.
성남하이테크밸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성남IC까지 4km, 경부고속도로 판교IC까지 10km 가량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SK건설은 입주사들을 위해 공장부터 사무공간까지 한 곳에 모여있는 ‘올인원’ 설계를 선보인다. 특히 제조업체의 경우 설비의 다양한 높이를 고려했으며, 설비의 무게를 맞추기 위해 최대 하중을 ㎡당 1.2t까지 견디도록 만든다. 이 밖에도 지식기반사업과 R&D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섹션오피스 공간도 계획됐다.

더불어 SK건설은 입주 회사 앞까지 차량이 이동해 하역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선보인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는 호실은 하역 공간과 연결되며, 7m 길이의 도로를 확보해 차량들이 교차로 지나갈 수 있게 한다.

입주사 직원들을 위한 기숙사도 한 곳에 들어선다. 지상 8층과 15층에는 공원이 마련되며, 15층부터 20층까지는 기숙사가 들어선다. 기숙사는 △A타입(원룸형) 전용면적 26.83㎡ △B타입(투룸형) 전용면적 35.92㎡ △C타입(침실 3개, 거실 1개) 전용면적 80.48㎡ 등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모두 빌트인 시스템이며 공동취사실도 제공된다. 일부 층에는 기숙사 입주자들만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SK V1 Tower 분양 관계자는 "성남하이테크밸리에서 오랜만에 나오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이전 계획을 하고 있는 업체에서 많은 문의전화가 오고 있다"며 "규모나 브랜드면에서 성남 최고의 지식산업센터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성남시 상대원동 144-3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5차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