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무승 KATA 회장 "지방의 질 좋은 관광콘텐츠 상품화 노력 필요"

2018-03-15 07:39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여행업협회-인바운드여행사-지자체 인바운드관광 활성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여행업협회 제공]
 

“지방의 질 좋은 관광콘텐츠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지난 13일 오후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인바운드관광 활성화 워크숍에 참석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워크숍에는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해 중국전담여행사 및 인바운드 여행사, 10개 지자체,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 한국농어촌공사의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각 지자체는 인센티브 지급 기준을 전년 대비 완화·수정해 지방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가 인센티브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전담여행사 및 중화권 관광객을 유치하는 여행사 마케팅 지원계획과 관광 중소기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그리고 전통시장관광, 스포츠교류관광, 국제이벤트 개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사진=한국여행업협회 제공]
 

양무승 회장은 “최근 여행 패턴이 웰니스 관광, 자연관광, 농촌관광 등으로 점차 전환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우리나라 지방 곳곳에 숨어있는 좋은 콘텐츠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업계의 적극적인 노력을 바란다”고 전했다.

양 회장은 아울러 “지자체도 업계 지원사항을 적극 홍보해 업계의 상품개발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