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가는 우리 예술단’…남북실무접촉 20일 개최

2018-03-18 19:44
  • 글자크기 설정

작곡가 윤상이 오는 20일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열리는 우리측 예술단의 평양 공연을 위한 남북 실무접촉의 남측 수석대표로 내정됐다.[사진=연합뉴스]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과 관련한 실무접촉을 판문점 통일각에서 개최하기로 남북당국이 합의했다.

통일부는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과 관련해 남북 실무접촉이 20일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우리측은 예술단 음악감독으로 내정된 작곡가 윤상을 포함해 박형일 통일부 국장, 박진원 청와대 통일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으로 회담 대표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윤 씨가 수석대표”라며 “평양공연을 대중음악 중심으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윤 씨가 대중음악 공연과 관련해 잘 알고 빠른 시간 내에 준비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북측은 최근 방남해 북한 예술단을 이끌었던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해 김순호 행정부단장, 안정호 무대감독 및 지원인원이 나올 것이라고 우리측에 통보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북측은 지난 16일 우리 측에 19일에 실무접촉을 하자고 제의했다. 이에 대해 우리측이 20일로 하자고 제의해 북측이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무접촉에서는 방북할 예술단 규모, 방북 경로, 공연 내용, 방북 기간 내 북측의 편의 및 안전 보장 문제 등을 중점 논의할 것으로 점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