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증시] 예측불허 '러스왕' 주가, 20일 상한가 기록

2018-03-21 09:52
  • 글자크기 설정

20일 기준 최근 5일간 중국 러스왕 주가 추이. [사진=바이두]


중국 창업판 상장사 러스왕(樂視網) 주가가 예측불허로 요동치면서 다시금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일 러스왕 주가는 전일 대비 9.93% 뛴 5.87위안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쑨훙빈(孫宏斌) 회장 사퇴 발표 이후 2거래일 연속 하한가로 추락했던 러스왕 주가가 예고 없이 급등한 것이다.
중국증권망(中國證券網)은 “쑨 회장이 사퇴하면서 러스왕의 미래가 불투명해졌고, 투자자들의 신뢰를 잃었다. 이는 주가에도 반영돼 2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쳤다. 그런데 주가를 끌어올릴 요인 없는 가운데 상한가 기록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투자자들의 신중한 투자를 요구했다.

중국 현지 애널리스트는 “러스왕에서 유휴자금이 단기 매매 위주로 움직이고 있다. 단기 차익 실현을 위한 자금 투자가 대담해졌다”며 “일반 투자자가 감당하기엔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섣부른 투자는 금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중국증권망에 따르면 지난 1월 말, 9개월 만에 거래를 재개한 뒤 11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했던 러스왕 주가는 2월 중순부터 지난 14일까지 연이어 반등했고, 누적 상승폭은 60%에 달했다.

그러다 14일 장 마감 이후 쑨 회장의 사퇴 소식이 공시로 발표되면서 러스왕 주가는 곤두박질쳤다. 공시 발표 이후 15일 하루 동안 거래가 중단됐던 러스왕의 주가는 16일에는 10.01%가, 19일에는 9.95%가 빠지며 하한가를 기록했다.

한편 러스왕이 쑨 회장 사퇴 발표 이후 처음으로 채용공고를 내 화제가 됐다. 20일 러스왕 웨이보(微博) 공식 채널인 ‘러스HR’은 개발테스트·제품·마케팅·경영·기능직 분야에 대한 ‘캠퍼스리크루팅’ 실시 소식을 알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