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정부 정책에 발맞춰 중소기업도 신규 고용과 함께 체질개선에 힘써달라"

2018-04-09 13:38
  • 글자크기 설정

김동연 부총리, 9일 중소기업인 현장간담회에서 중소기업의 신규 채용 등 당부

4월 추경 및 세제개편안 국회 통과 목표 두고 중소기업 업계도 정부 정책 동참 기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사진=기획재정부 제공]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9일 "추가경정예산 등 정부정책 추진에 발맞춰 중소기업 역시 신규 채용과 함께 체질개선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김동연 부총리는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현장간담회'에서 "정부는 2021년까지 청년인구가 노동시장에 많이 나오는 기간 중 지원에 역점을 뒀다"며 "중소·중견기업은 그 기간에 지원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 강화, 체질개선, 생산성 제고에 노력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 임금을 대기업 수준에 맞춰주는 게 생산성 제고와 같이 가지 않으면 안된다"며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가서 기업과 같이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소위 '중소기업 낙인효과'를 없애는 노력을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정부가 규제 개혁과 노동시장 구조 개선, 교육이나 지도 훈련 등 인적자원 질적 제고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테니, 같이 상승효과를 냈으면 좋겠다"며 "추경과 세제 개편 법안이 4월 국회에서 통과되길 기대하며 중기중앙회에서도 이같은 추경과 세제개편이 빨리 확정돼서 현장에서 효과를 내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6일 청년일자리 및 지역대책을 위해 3조9000억원에 달하는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