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윤옥 여사 조사 계속 시도할 것"

2018-04-17 17:29
  • 글자크기 설정

MB 옥중 조사 거부 상황서…김 여사도 거부 중

[사진=연합뉴스]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긴 검찰이 부인 김윤옥 여사에 대해서도 계속 조사를 시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7일 검찰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계속 시도는 할 것"이라며 "현 단계에서 진전은 없다. 조사에 응하지 않겠다는 의사는 확실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검찰은 보강 수사를 위해 김 여사를 포함한 이 전 대통령의 가족들에 대한 조사를 꾸준히 시도해 왔다. 지난달 30일 검찰청사나 논현동 자택이 아닌 서울 시내 제3의 장소에서 김 여사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하기로 했다가 전날 무산된 바 있다.

당시 김 여사는 "이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의 공정성을 의심하며 '옥중 조사'를 거부한 상황에서 부인이 조사에 임할 수 없다"며 검찰에 불응 의사를 밝혔다.

김 여사는 이후 태도를 바꾸지 않고 있지만, 검찰은 계속 조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김 여사는 이 전 대통령이 금품을 받는 과정에 관여한 의혹도 받고 있어 검찰은 김 여사를 재판에 넘기는 방안도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아들인 시형씨 등 이 전 대통령의 범행에 가담한 공범과 관련자들에 대한 기소 여부도 순차적으로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