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甲질 의혹' 조현민 정식 수사·출국 정지

2018-04-17 20: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17일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에 대해 정식으로 수사에 착수하고 출국 정지를 건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날 조 전무를 폭행 혐의 피의자로 입건하고 출국 정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회의 참석자들의 진술을 청취한 결과 조 전무가 회의 참석자들을 향해 음료를 뿌렸다는 진술이 확인됐다"고 수사에 착수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조 전무는 지난달 16일 대한항공 공항동 본사에서 자사 광고를 대행하는 A 업체의 광고팀장 B 씨에게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향해 물을 뿌린 것으로 알려져 논란의 중심이 됐다.

경찰은 회의 참석자들로부터 조 전무가 종이컵에 든 매실 음료를 참석자들을 향해 뿌렸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은 조 전무가 유리컵을 던지는 행동을 했는지 확인하려면 조사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유리잔을 던졌는지, 책상 위에서 밀쳤는지를 놓고 회의 참석자들이 진술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조 전무가 유리잔을 던졌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특수폭행죄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피해자가 원치 않으면 처벌이 불가능한 폭행죄와 달리 특수폭행죄가 인정되면 처벌이 불가피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