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서 하루만에 '또' 경찰 노린 자폭 테러

2018-05-14 13:54
  • 글자크기 설정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동 자바 수라바야에서 현지 경찰 지휘부를 겨냥한 테러가 벌어진 뒤 현장 접근이 차단됐다. [사진=AP/연합]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2대 도시 수라바야에서 하루 만에 또 다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BBC와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0분경 인도네시아 동자바 주도인 수라바야의 경찰 본부 검문소에서 오토바이 한 대가 돌진하면서 폭발을 일으켰다. 정확한 사상자 규모는 확인되지 않았다. 
13일 일가족 6명이 수라바야 시내에 있는 교회를 노린 자폭 테러를 벌여 범인을 포함, 최소 13명이 사망한지 하루만이다.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는 공격의 배후를 자처했다.

이날 공격과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연일 발생한 자폭 공격을 두고 “비겁하고 비인간적인 테러”라고 규정하고 “자비 없는 대응”을 약속했다.

13일에는 일가족이 교회 3곳에 연쇄 자폭테러를 벌였다. 두 아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한 교회로 돌진해 자폭했다. 엄마는 두 딸과 함께, 아버지는 차량을 이용해 각각 다른 교회에서 자살 폭탄테러를 감행했다. 일가족 6명이 모두 사망했고 무고한 시민 7명도 희생됐다. 

인도네시아 경찰은 아버지 디타 우프리아르토(46)가 인도네시아의 IS 연계 테러조직인 '자마 안샤룻 다울라'(JAD)의 수라바야 지역 담당자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