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안철수, 자유민주주의 신념 확립시 같이 할 수 있다"

2018-05-17 10:14
  • 글자크기 설정

후보 단일화 여부 "아직 정치적 신념 잘 형성돼 있지 않아" 선 그어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1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생활비절감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가 17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의 정치적 소신이 자유민주주의로 확실히 확립이 된다면 저는 동지로 생각하고 같이 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면서 "안 후보가 그런 신념을 갖고 우리와 같이 할 만한 의지가 있다면 저는 능히 같이 할 수 있고, 그것이 옳은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후보 단일화 여부에 대해선 "아직 정치적 신념이 잘 형성돼 있지 않다고 보고 있다"며 "아직까지는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처럼 우리당하고 같이 할 만한 그런 생각의 일치가 적은 분 아니냐"고 선을 그었다.

그는 "저에게 계속 단일화 하라는데 우리 둘 사이는 유유상종(類類相從)의 유유가 아니다"며 "유유는 박·안(박원순·안철수)이 유유인데, 자꾸 안·김(안철수·김문수)을 같이 하라고 하니 저는 이해가 안 된다"고도 했다. 

앞서 '유 공동대표와 합쳐야 한다'고 주장했던 그는 "유 공동대표는 우리당의 많은 의원들하고 생각이 같다. 정치적 신념과 철학이 같고, 부친부터 시작해서 같은 당을 같이 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일시적으로 탄핵이나 어려운 정국에서 흩어져 있지만, 저는 하나가 되길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