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울산2공장서 염소가스 누출로 19명 부상…"차단조치 완료"(종합)

2018-05-17 14:22
  • 글자크기 설정

- 오전 9시 59분경 염소가스 누출, 45분 만에 차단 완료

- 한화케미칼 직원 1명 등 19명 병원 이송 후 산소 치료 받아

17일 오전 울산시 남구 여천동 한화케미칼 2공장에서 염소가스 누출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대원들이 중화 작업을 하기 위해 사고 장소 주변에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7일 오전 9시59분 경 울산 남구 여천동의 한화케미칼 울산2공장서 염소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염소가스는 살균제 등의 원료로 사용되며 흡입하거나 접촉하면 호흡곤란이나 폐부종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 사고로 한화케미칼 직원 1명을 비롯해 인근 공장 직원 등 19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해 병원 치료를 받았다. 현장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염소가스가 인근으로 퍼진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어지러움, 메스꺼움 증상을 보인 19명 모두를 경상으로 분류했다. 6명은 소방당국에 의해 이송됐고, 13명은 자신의 차량을 이용해 병원에 갔다.

소방당국은 고부가 염소화 PVC(CPVC) 공정 내 이송배관에서 염소가스가 누출된 것을 확인하고, 오전 10시45분경 차단 조치를 완료했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현장 직원들은 사고 발생 후 긴급대피를 완료했다"면서 "병원으로 이송한 사람들은 현재 산소치료를 받고 있으며,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