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전역 전 장병 취업·창업지원 나선다

2018-05-17 14:29
  • 글자크기 설정

[5월 17일 공군본부에서 이성용 공군참모차장(좌)과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우)이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을 위한 교류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 사진=공군]


공군이 전역을 앞둔 청년 장병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공군은 17일 충남 계룡대 공군본부에서 범국가적인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청년 장병 일자리 지원을 위한 교류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성용 공군 참모차장과 남민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이 서명한 합의서에는 양 기관이 장병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창업 멘토링 지원, 창업 경진대회 참가 지원, 전역자와 전역 예정자의 취업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양 기관은 이번 합의에 따라 공군항공과학고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기업가정신 스쿨’을 운영하고, 부대별 창업 동아리에 ‘창업 멘토링’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대회(공사40기/대령) 공군본부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합의서 체결이 장병 개인에게는 취업과 창업을 통한 일자리 마련에 도움을 주고, 국가적 차원에서는 심각한 청년 실업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군은 자체적으로 모병 및 입대 단계에서 전문특기병 등의 제도를 운용해 직업 전문성과 군 복무가 연계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무 중에는 각종 시험 응시 편의 제공과 학점 취득을 돕고, 전역을 앞둔 장병에게는 기업 현장 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