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별세] 재계 조문 행렬…이재용·박삼구·범 LG家 애도 잇따라

2018-05-20 17:26
  • 글자크기 설정

구본무 LG 회장이 별세한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장례식장에 관계자들이 고인의 빈소를 준비하고 있다. 유족 측은 조용하고 간소하게 장례를 치르기를 원했던 고인의 유지와 유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가족장을 치르기로 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끈기와 결단의 리더십으로 ‘글로벌 LG’를 우뚝 세운 구본무 LG 회장이 향년 73세로 영면했다.

20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구본무 회장의 빈소에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재계 유력 인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날 오후 5시 현재까지 구자극 엑사이엔씨 회장, 구자원 LIG그룹 회장, 허승표 피플웍스 회장, 구본완 LB휴넷 대표, 구본천 LB인베스트먼트 사장, 구자용 LS네트웍스 회장, 허광수 삼양인터내셔날 회장, 최병민 깨끗한나라 회장 등 범 LG가(家) 인사들이 고인의 빈소를 방문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0일 고(故) 구본무 LG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어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등도 빈소를 방문해 고인을 추모했다.

구 회장이 재계 ‘빅4’ 기업인이고 재계에서 명망이 높았던 만큼 각계 인사들이 고인의 가는 길을 애도하고 있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20일 고(故) 구본무 LG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서고 있다.[사진=김지윤 기자]


구 회장의 장남인 구광모 LG전자 B2B사업본부 정보디스플레이(ID) 사업부장(상무) 등 유족들은 이날 오전부터 빈소를 마련하고 장례식을 준비했으며 오후부터 조문객을 맞았다.

앞서 LG그룹 측은 장례는 조용하고 간소하게 치르기를 원했던 고인의 유지와 유족들의 뜻에 따라 가족장으로 3일간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 외의 조문과 조화도 정중히 사양하기로 했다.
 

20일 고(故) 구본무 LG 회장이 향년 73세로 타계한 가운데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빈소에서 장남인 구광모 LG전자 상무(오른쪽)가 조문객을 맞이하고 있다.[사진=LG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