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망천’ 지역비하 논란 정태옥, 대변인 사퇴에도 후폭풍

2018-06-09 13:46
  • 글자크기 설정

정태옥 ‘이부망천’ 발언, 사전투표 기간 후폭풍 거세

 

정태옥 의원 공식 유튜브 방송화면 [사진=정태옥 공식 유튜브]



“서울 사람들이 이혼 한번 하거나 직장을 잃으면 부천 정도로 간다”, “인천은 실업률, 가계부채, 자살률 이런 것들이 꼴찌다. 인천이라는 도시 자체가 그렇다.”

이혼하면 부천가고, 망하면 인천 간다. 방송에 출연해 인천과 경기 부천 지역을 비하하는 이른바 ‘이부망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정태옥(57)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사퇴의사를 밝혔다. 그럼에도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9일 정의당 인천지역 지방선거 출마자인 신길웅, 김흥섭 후보는 정 대변인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후보들은 각각 인천 시의원, 구의원 정의당 후보로 뛰고 있다.

정 대변인은 지난 7일 YTN 생방송 뉴스에 패널로 출연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현 인천광역시장인 유정복의 시정을 비판하자, 정 대변인은 이를 두둔하면서 유 시장의 잘못이 아니라 ‘인천과 경기 부천 지역이 원래 그렇다’는 식으로 답변한 것이다.

사회자가 “그 지역에 사시는 분들의 명예가 있으니까 구체적인 지역 언급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음에도 정 대변인이 발언을 이어가 파장은 더욱 커졌다.

정 대변인은 9일 “상심이 크셨을 인천시민과 부천시민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한다”며 “모든 책임을 지고 대변인직을 사퇴함으로써 진정성을 표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