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로 항공서비스 새 기준 제시

2018-06-11 10:13
  • 글자크기 설정

페어패밀리‧모바일GPS‧에어카페 인기… 항공업계 트렌드 선도

‘제주항공 고객의 질문에 새로운 기준으로 답하다’ 홍보영상 캡처[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최근 제주항공이 실시하는 페어패밀리 운임제도와 에어카페 등 기존의 항공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항공은 최근 국내선 운임체계를 변경하며 페어패밀리 운임제도를 도입했다. 새로운 운임제도 ‘페어패밀리’는 사우스웨스트, 에어아시아 등 해외 주요 LCC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운임체계다. 승객마다 자신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각각의 묶음으로 설계해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그동안 특가운임, 할인운임, 정규운임 등 3가지로 구분했던 국내선 운임체계를 플라이(FLY, 위탁수하물 없음), 플라이백(FLY BAG, 과거 정규운임과 동일하며 위탁수하물 15kg이내 무료), 플라이백플러스(FLY BAG+, 위탁수하물 5Kg 추가 및 기타 유료 추가서비스 무료제공)로 변경했다.

또 공항에 도착하면 주요 시설 위치와 할인정보 알려주는 ‘모바일 앱 GPS’도 적용했다. 붐비는 공항은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객에게는 혼란의 공간일 수 있는데 제주항공은 이런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사전에 동의한 예약자의 위치정보를 활용해 공항에 도착하는 즉시 제주항공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각 공항의 발권카운터나 탑승구 위치는 물론 제주항공 티켓으로 할인혜택이 가능한 식당, 서점, 주차장 등 공항 내 제휴처 안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탑승 24시간 전에 모바일로 좌석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자동발급해주는 ‘자동탑승수속’ 서비스를 국적항공사 최초로 제공한다.

기내식에서도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제주항공 에어카페는 라면과 컵밥, 샌드위치 등의 스낵과 비빔밥이나 제주흑돼지 제육덮밥 등의 사전주문 기내식까지 이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기내에서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이 먹는 파일럿기내식과 스튜어디스기내식, 어린이를 위한 기내식 등 특화메뉴도 기획해서 내놓고 있다.

이밖에 제주도 감귤주스 ‘상큼하귤’ 등 제주항공만의 자체브랜드(PB·Private Brand) 상품을 비롯해 기내에서 제주도를 미리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주특산품을 판매하는 ‘제주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여행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은 물론 항공여행의 트렌드를 만들고 항공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더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