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충남도내 시장·군수들, 파란물결 이뤄

2018-06-14 13:48
  • 글자크기 설정

15개 시군중 11곳 더불어민주당 당선

당선자 사진[사진=충남도 선관위 제공]


6·13지방선거에서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가 당선됐다. 이와 함께 도내 기초단체 15개 시·군 중 4곳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지역도 민주당이 차지했다.

양승조 당선자는 이인제 자유한국당 후보를 27.5%p차로 눌렀고, 천안시장 선거에서는 구본영 당선인이 박상돈 자유한국당 후보를 24%p 앞섰다.
공주시장 선거에서도 김정섭 당선인이 기존 시장인 오시덕 자유한국당 후보를 13.4%p 차이로 승리했다. 서산시장 선거에선 충남도의원인 맹정호 당선인이 이완섭 자유한국당 전 서산시장을 누르고 새로운 서산 시대를 열게됐다.

아산시장 선거의 경우 국회의원 후보로 나선 복기왕 전 시장이 지방 선거 출마를 포기한 가운데 열렸다. 오세현 당선인이 이상욱 자유한국당 후보를 28.2%p 앞서 승리했다.

논산시장 선거는 황명선 시장이 백성현 자유한국당 후보를 5.1%p차로 눌러 재선에 성공했다. 계룡시도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전 시장이 도전자인 자유한국당 이응우 후보를 17%p 앞섰다.

당진시장 선거도 김홍장 시장이 오성환 자유한국당 후보를 9.5%p 앞서 정책을 이어가게 됐다.

태안군, 금산군, 부여군, 청양군도 가세로, 문정우, 박정현, 김돈곤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자유한국당 후보를 꺾고 승리했다.

보령시, 서천군, 홍성군, 예산군은 자유한국당 김동일, 노박래, 김석환, 황선봉 당선인이 각각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눌러 자존심을 지켰다.

당선인들은 당선증을 교부받은 뒤 7월 1일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