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찾았다!' 동굴서 실종된 태국 소년들 전원 생존 확인

2018-07-03 09:02
  • 글자크기 설정

'살아있어 고맙다!!!!' 2일(현지시간) 태국 치랑라이주에서 실종 소년들의 가족들이 아이들의 무사 생존 소식을 전해들은 뒤 기뻐하며 얼싸안고 있다. [사진=AP/연합]


태국 북부 치앙라이주(州)의 한 동굴에서 실종된 유소년 축구팀 선수들과 코치 13명이 실종 열흘 만에 전원 무사한 상태로 발견됐다고 BBC 등 주요 외신들이 2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나롱싹 오소따나꼰 치앙라이 지사는 2일(현지시간) 실종됐던 소년 12명과 코치 1명이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 동굴에 의사를 투입해 이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한 뒤 움직일 수 있는 상태라면 즉시 동굴 밖으로 나올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달 23일 훈련을 마친 뒤 관광을 위해 동굴에 들어간 뒤 연락이 끊겨 기다리는 이들의 애를 태웠다. 실종됐던 소년들과 코치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동굴로 차오른 물을 피해 동굴의 가장 안쪽에 자리 잡은 높은 지대에 모여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24일부터 시작된 수색 작업에는 태국 군부대 및 미국, 영국, 중국의 동굴 전문가들이 대거 투입됐다.

<"몇 명이니?" "13명이요!">

<출처: 유튜브 채널 ฮาฮาฮา ขำขัน/원본 출처: Thai NavySEAL>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